2018 교회표어: 푯대를 향하여 (빌3:14) 예배시간 | Eternal Life Ministries

이슬비편지 Evangelism Letter


 이슬비 편지 안내

이슬비 편지란?

예수님의 씨 뿌리는 비유의 원리에 착안, 이를 체계화 시킨 것으로 지속적으로 보내는 편지를 통해 전도 대상자의 마음의 문을 열게 만들고 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교회로 인도하는 장기적 전도 전략입니다.

자갈밭을 개간해 옥토로 만든 다음 씨를 뿌린 다는 것이 기본 이론인데 복음과 교회출석을 무조건 강요하는 것이 아니라 대상자가 기독교에 관심을 갖도록 동기를 부여하고 지속적인 유대관계를 유지해 자연스럽게 교회출석을 권유하는 것입니다.

나이와 성별, 직업 등이 고려된 80여종의 전도편지를 매주 대상자에게 발송해 기독교 에 대한 관심을 불러 일으키게 만드는 것으로, 전도에서 가장 중요한 동기 부여와 접촉점의 역할을 무리 없이 만들어 주고 있다는 점이 이슬비 편지의 특징입니다.

길가나 돌밭이나 가시떨기 밭에 직접 씨앗을 뿌려서는 아무 소용이 없고 먼저 그 밭을 갈아서 옥토를 만든 다음에 씨를 뿌려야 한다는 지혜를 예수님께서 말씀하고 계십니다. 실제로 길가 밭을 옥토로 갈기 위해서는 물을 뿌려서 땅을 부드럽게 해야겠고, 돌밭이나 가시밭을 갈기 위해서는 땀을 흘려야 합니다. 그 일이 곧 이슬비 편지가 아닌가 생각 해봅니다. 사람의 마음 밭을 간다는 것은 그 마음 문을 스스로 열게 하는 일이고 그런 마음은 위에 편지의 내용과 같이 고마운 마음, 좋아하는 마음을 갖도록 하는 일이겠지요.

이제 우리 영생교회의 이슬비 편지 사역이 든든히 뿌리를 내리고 아름다운 꽃을 피워 그 향기를 발하게 되었습니다. 이제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이슬비 편지 팀에 영생의 온 가족이 참여 하여 하나님께 드릴 풍성한 열매를 맺어 드려 하나님의 기쁨이 되는 교회가 되기를 간절히 소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