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의 진전을 이루자 (빌 1:12) 예배시간 | I'm New | Live

[탄자니아] 한용승, 박숙경

선교사님

한 용승, 박 숙경 선교사 P.O.Box 33255 Dar es Salaam, Tanzania. E-mail: yshan64@gmail.com; mamahyoin@gmail.com

평화의항구다레살람에서평안의소식을전합니다.

다레살람의 7월과 8월은 날씨로만 따지면 일년 중 지내기가 가장 좋은 때입니다. 비록 흙 먼지가 나긴 하지만, 건기로 접어들어 조금이나마 시원함을 느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제 더워지기 시작하는 9월이 되지만, 아직은 시원함을 느낄 수 있는 참 좋은 평화의 항구 다레살람에서 선교의 동역자 여러분께 평안의 소식을 전합니다.

칼빈신학교는6월 30일, 3학기가 마쳐졌습니다. 이번 학기에 한용승 선교사는 ?신론?, ?구원론?, ?갈라디아서? 그리고 ?장로교회 정치?를, 박숙경 선교사는 ?어린이 사역?을 가르쳤습니다. 그리고 7월 1일에는 칼빈신학교제18회졸업식이 있었습니다. 탄자니아 장로교 목회자들과 선교사님들, 그리고 졸업하는 학생 가족들이 참석해서 축하하고 격려해 주었습니다. 졸업생들은 앞으로 강도사 시험을 거쳐 목사로 임직을 받게 될 것입니다. 헌신된 주의 사역자들로 복음 사역에 매진할 것을 기대하며, 이들이 복음의 열정에 불타는 충성된 주의 일군이며, 교회와 교인들을 잘 섬기는 좋은 목자들이 될 수 있도록 여러분의 기도를 부탁 드립니다.

제4차모기장공급사역을 2017년 6월 2일에 잘 마쳤습니다. 이번에는 음쿠랑가 군에 소재한 키밤바 초등학교 병설 유치원생과 초등학교 전교생, 총 680명에게 모기장을 나누어 주었습니다. 2015년 WHO에서 발간한 「2015 Malaria Report」에 의하면, 전세계 말라리아 사망자의 90%가 아프리카에서 발생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2015년 UNICEF 세계 아동현황보고에 따르면 말라리아로 인하여 아프리카에서만 매년 60만명의 아이들이 목숨을 잃는데, 그 중 5세미만 아동의 사망자 수는 46만명에 이른다고 합니다. 말라리아 예방을 위한 여러 방법들이 있는데, 그 중 가장 좋은 방법 중의 하나가 약품 처리된 모기장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약품 처리 모기장을 보급함으로써 사하라 사막 이남 아프리카 지역 5세 이하 어린이들의 말라리아에 의한 사망률이 55% 감소하였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이러한맥락에서탄자니아 학생들에게 복음을 전함과 동시에 아이들이 말라리아 모기로부터 보호를 받고 건강한 삶을 누리도록 하기 위하여 모기장 공급 프로젝트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12월에 계획된 5차모기장공급사역은 키밤바 초등학교에서 좀 더 안쪽으로 들어간 마을에 위치한 수구부니(Suvuguni) 초등학교와 비킨두 (Vikindu) 라는 마을에 위치한 청각.시각

장애아동을 위한 특수학교 아이들을 대상으로 하려고 합니다. 600명의 학생들에게 모기장을 나누어 주려고 하는데, 위해서 기도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둔다니희망유치원은 이번 중간 방학 (6월 3일-7월 2일) 동안 새롭게 지어진 유치원 교실 건물에 도색작업을 했습니다. 건물이 훨씬 깔끔해 졌습니다. 새롭게 변화된 유치원 환경 때문인지 아이들의 숫자가 많아져서 반을 분리해서 운영할 필요성이 생겼습니다. 새 교실이 건축되기 전에 사용하던 임시건물이 있지만 지은 지 12년이 지났고, 벽이 없는 관계로 비가 많이 오는 우기 철에는 비가 교실 안으로 들이쳐 수업을 하기에는 어려운 상황입니다.

(1) 먼저 교실이 한 동 더 필요한데, 새롭게 건축할 폭6.5m, 길이 13m 크기의 교실 건축비로 800만원, 도색 작업과 책상 제작을 위해서는 별도로 200만원 정도가 추가로 소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2) 그리고 화장실 건축이 필요합니다. 학생들의 수가 늘어난 관계로 2칸으로 된 화장실을 추가로 지었으나 이번 우기 때 내린 많은 비로 인하여 화장실이 무너지는 사고가 있었습니다. 감사하게도 다친 사람은 없습니다. 그래서 정화조와 3칸으로 된 화장실의 재건축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화장실의 건축을 위해서 200만원 정도의 예산이 필요합니다. 교실 한 동과 화장실의 건축을 위해서 총 1200만원 정도의 재정이 필요합니다.

변함없는 사랑과 기도로 후원해 주시는 선교의 동역자 여러분들과 교회에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기도제목

1. 칼빈 신학교 학생들이 구령의 열정에 불타는 신실한 주의 일꾼들로 잘 성장 할 수 있도록.

2. 둔다니 유치원 교실 증축 및 화장실 건축에 필요한 예산 1,200만원이 확보될 수 있도록.

3. 2017년12월 중에 계획된 제 5차 모기장 공급 사역이 잘 준비되고 필요한 재정이 채워지도록.

4. 한용승, 박숙경 선교사의 건강과 성령의 충만함을 위해서.

2017년 8월 28일 탄자니아 다레살람에서 한 용승, 박숙경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