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육훈련은 하나님께서 성경을 통해 그리스도의 몸 된 교회에게 분부하신 복음전파의 사명과 믿는 자들의 신앙성숙의 방편입니다. 사도 바울은 성도들을 성숙한 사람으로 만들기 위하여 먼저 그리스도를 전파하고, 이어서 각 사람을 권하고, 모든 지혜로 각 사람을 가르침으로 각 사람을 그리스도안에서 완전한 자로 세워나갔습니다(골1:28).
바울은 이 사역을 위하여 내주하시는 성령님의 권능과 자신의 최선의 힘을 다하여 수고한다고 했습니다(골1:29). 여기서 우리는 바울의 일대일 양육의 정신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일대일 양육훈련을 통하여 교회 안에서 신앙이 약한 자들을, 예수님의 심장을 갖고, 사도 바울처럼 영혼 한 사람 한 사람을 세워나가는 것이 양육훈련의 목적입니다. 일대일 양육훈련이 가져다 주는 유익은 다음과 같습니다.
개인적인 유익
양육훈련을 통해 그리스도의 성품을 닮은 사람으로 빚어집니다(엡4:13). 만일 우리 각 사람의 인격이 그리스도로 덧입을 수만 있다면 삶의 많은 부분들이 정리되고 치유될 것입니다. 또한 그것은 우리로 하여금 전 인격적으로 온전히 구원된 사람을 이루어 가도록 돕는 것입니다. 양육훈련은 먼저 나의 삶의 의문들을 답해주며 나로 영혼과 심령의 조화를 이룬 멋있는 인격으로 빚어줄 것입니다.
가정적인 유익
영적 깨달음과 적용을 통해서 이민 가정이 온전히 서게 될 것입니다. 양육훈련 과정 중에 그리스도 우선주의를 실천하게 되면 가정이 삶에 있어서 얼마나 귀중한 하나님의 뜻 가운데 있음을 알게 되며 하나님께서 어떻게 가정을 치료하시는지 동감하게 될 것입니다. 양육훈련은 가정의 치유와 깊은 연관이 있습니다.
영광의 소망
양육훈련의 극치는 각 훈련생이 그리스도의 좋은 군사로 바뀌어 하나님의 사역에 동참케 되는 것입니다. 건전한 양육훈련은 개인적인 경건생활, 활력 있는 가정생활, 그리고 몸 된 교회 생활 중에서 자기를 닮은 영적 재생산의 사역에 참예하는 영예를 각 사람에게 부여하는 것입니다. 이런 기대 속에 그리스도의 남은 사역을 감당할 때에 하나님의 영광이 우리에게도 임하시는 것을 보게 될 것입니다. 양육훈련의 열매는 영원합니다. 일대일 양육훈련을 통해 이런 은혜 있기를 바랍니다.
일대일 제자훈련 안내
